마키노차야 리뷰 내용을 워드클라우드 기법을 통해 분석해 보았다.
리뷰내용의 단어를 빈도수에 따라 크기를 나타내었다.
각 단어는 빈도수가 많은 단어들이다.
음식이라는 단어는 5,794번 나왔다.
친절이라는 단어도 1,332번으로 나타났다.
상위의 단어는 모두 긍정적인 표현이다.
'음식': 5794, '방문': 1721, '만족': 1536, '가격': 1454, '친절': 1332, '직원': 1299, '가족': 1261, '종류': 1242, '메뉴': 1228, '예약': 1196, '식사': 1164, '다양': 1097, '뷔페': 1071, '스테이크': 1049, '신선': 993, '시간': 971, '사람': 941, '초밥': 772, '해산물': 754, '모임': 734, '생각': 717, '이용': 687, '성비': 668, '할인': 597, '분위기': 588,
가족, 모임등 인사이트를 주는 단어들을 모으고 연결하면 어떤 것이 될까.
매출증대와 서비스개선에 도움이 될까?.
각 매장별 분석도 재미있을 것 같다.